티스토리 뷰


<허드>. 아주 뛰어난 통찰력이 있는 책이라 한두 문단을 발췌해서 적었다. 그런데, 문장이 엉망이다. 아무리 실용서라 해도 한 문단에 10개가 넘는 '당신'을 중복해서 표현하는 건 좀 심하다.


"오랫동안 C2C 영향력을 꾸준히 발휘하고, 당신과 함께 움직이도록 대중을 고무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보다 흥미로운 기업이 되는 것뿐이다. 당신 스스로에게 진실된, 믿을 수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당신은 자신만의 '목적'을 찾고, 그에 맞게 살아야 한다. 핵심은 당신이 진정으로 믿는 것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쌓아올리는 것이다. 당신의 비즈니스를 단순히 당신의 신념과 일치하는 수준에 머무르게 하지 말고, 당신의 목적을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수단으로 만들어라.

나아가 당신의 조직 구성원들 역시 당신과 행동을 함께하게 하라. 당신과 구성원, 그리고 당신의 고객들을 위해 마땅히 그래야 한다.

그러나 당부하건대, '규모'만을 추구하는 신념은 좇지 말기 바란다. 깊게 파헤쳐서 당신이 정말로 진지하게 여기는 신념이 무엇인지 확실히 밝혀라. 그리고 그에 따라 비즈니스를 준비하라. 오로지 그것만이 당신의 비즈니스를 '믿을 만한 존재'로 만들어줄 것이다.

아울러 당장의 이익을 위해 당신의 신념을 타협하고픈 유혹을 경계해야 할 것이다. 그런 유혹들은 매일같이 추한 손길을 당신에게 들이밀 것이다."

- <허드> (488~489쪽) 중에서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