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아

 아빠 곰 엄마 곰 아기 곰(파랑새 그림책 77)(양장본)

단순하고 반복되는 구조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영국의 옛이야기 '곰 세 마리'를 각색한 그림책.

초등 저학년

 조선을 놀라게 한 요상한 동물들(조선왕조실록 속 좌충우돌 동물 이야기)

(박희정 / 푸른숲)

<조선왕조실록> 에 들어 있는 동물 이야기에 역사적 상상력을 더해 재구성한 책. 각 장의 앞부분에 이야기의 실마리가 된 < 조선왕조실록 > 의 원문 기록을 실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야생동물(세밀화로 그린 야생동물도감)(양장본)

(유현미 /호박꽃)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야생동물 도감입니다. 멧돼지·청설모·삵·다람쥐·오소리 등 우리 토박이 야생동물 25종의 생태를 담았습니다.

초등고학년 ~ 중등

 알고싶어요 미래에너지(그린에너지 생생원자력 3)

(이은철 / 상수리)

원자력 핵융합을 이용한 에너지인 인공 태양에서 바람·바다·태양을 이용한 에너지, 동식물을 이용하는 바이오 에너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뇌 신기한 생각 발전소(지호 어린이 과학 동화 3)

(노경실 / 지호)

< 상계동 아이들 > 의 동화작가 노경실씨가 과학책을 두루 읽고 최신 학설을 바탕으로 집필했습니다.

  정세청세

(인디고 아이들 / 궁리)

<행복한 책읽기>의 공저자 인디고 아이들이 인문학 담론집. 90년대생 청소년들의 첫 인문학 담론집으로 평가해도 좋겠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노래(푸른도서관30)

(배봉기 / 푸른책들)

푸른책들의 청소년문학 시리즈 '푸른도서관' 30번째 책입니다. 세계 미스터리 중 하나로 꼽히는 모아이 석상의 비밀을 소재로 삼아 인류사와 인간사까지 꿰뚫는 큰 스케일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양쯔 강 소년(문학의 즐거움 22)

(엘리자베스 포어먼 루이스 / 개암나무)

세계적인 아동문학상인 뉴베리 상 수상작. 중국에 거주했던 미국 출신의 작가가 중국을 배경으로 쓴 이야기입니다.

험한 세상 속에서 자신의 길을 꿋꿋하게 헤쳐가는 소년 샤오푸의 이야기는 훌쩍 자란 어른에게도 잔잔한 교훈을 줍니다.

*** 주목할 만한 신간 ****

 

대상 : 초등 저학년

 앗 스타트 시리즈 1~5권 세트(전5권)


(닉 아놀드 / 주니어김영사)

저학년 대상이라고는 하지만 해마, 뉴런, 도파민을 동원해 뇌공장을 설명하는 등( < 말랑말랑 뇌 초롱초롱 기억 > ) 지식에 경계를 두지 않않는 친절한 시리즈물입니다. 의학·물리학·화학·뇌·천문학 등 주제를 열 때마다 만화로 그린 '역사 속 사건 속으로' 코너를 넣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텍스트를 줄인 대신 만화와 일러스트를 대폭 차용한 구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과학에 어두운 성인 독자가 읽어도 좋을 책입니다. 7월까지 30권 완간 예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