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월 19일 EBS 라디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책vs책' 코너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안젤리나 졸리와 쿠엔틴 타란티노. 배우와 감독인데, 어떤 연관성이 있나요?

쿠엔틴 타란티노는 B급 영화를 주류 영화로 만든 영화계의 반항아라고 할 수 있죠. 또, 안젤리나 졸리의 경우 남자도 하기 힘든 액션 연기를 소화하는 배우로 유명한데요, 오늘 두 책을 통해 두 사람의 숨겨진 이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먼저 첫 번째 <쿠엔틴 타란티노>부터 살펴볼까요?

이 책은 타란티노의 뛰어난 엔터테이너 기질, 자신감, 또 놀라운 집중력을 주변인을 통해 밝혀내고 있는데요. 데니스 호퍼, 사무엘 L. 잭슨, 로버트 로드리게즈, 존 트라볼타 같은 타란티노의 영화를 거쳐간 배우, 동료 감독들의 생생한 육성을 들려줍니다. 자신의 시나리오로 감독이 되기 위해 동분서주했던 타란티노의 좌절과 성공의 순간들을 리얼하게 포착하고 있습니다.

(중략)

- 그럼 다음 책 <안젤리나 졸리, 세가지 열정>을 살펴볼까요?

안젤리나 졸리는 세계에서 가장 섹시하면서도 강인한 여전사로이미지를 굳힌 배우인데요. 그녀는 몇 번의 자살 시도 등 자신의 어두웠던 과거를 딛고 일어나 지금은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가 되었고, 2008년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책은 한때 정신병원에도 수용되었던 안젤리나 졸리가 어떻게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인물로 변화해 가는지 그 과정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변화를 이끌고 있는 힘은 바로 열정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략)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