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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글말

직장인을 위한 성공독서법

숭학당 2008. 3. 21. 16:49
 

직장인에게 ‘책읽기’는 필수입니다.


책읽기는 글쓰기-말하기 실력을 다져주는 가장 기초적인 과정입니다. 직장인의 현과제인 문서작성법(비즈니스글쓰기+이메일레터) ․ 발표(프리젠테이션) ․ 강의(스피치) + 독서감상문(독서통신교육) 등 전 분야에 필요한 ‘유일한’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독서량이 부족하면 어떤 문제도 풀어 나갈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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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네 가지입니다.


1. 시간 부족


야근에 회식, 각종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에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은 현저히 부족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책읽기가 귀찮아지고 책을 멀리하게 됩니다.


2. 책 선정


책을 읽고 싶어도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릅니다. 서점에 가도 책이 너무 많아 책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베스트셀러라고 해서 읽어 봤지만 실망한 적도 많습니다.


3. 책읽는 속도


책을 사도 쌓아 놓기만 합니다. 책 읽는 속도가 느려 한 권을 한 달 내내 붙잡고 있는 때도 다반사입니다. 회사에서 읽으라고 하는 책 역시 시작조차 하지 못한 적이 많습니다.


4. 업무 적용 기술


읽어도 그때 뿐. 업무에 적용시키는 노하우를 알지 못합니다. 책읽기와 실생활을 접목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주)행복한상상이 제안하는 <직장인의 독서법> 강좌는 이 네 가지 문제점을 아래와 같은 커리큘럼을 통해 한 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꾸준히, 성실히 노력할 수 있는 이라면 누구나 책읽기-글쓰기-말하기 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독서법> 과정은 이 삼단계를 밟기 위한 첫 번째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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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의 독서법> 커리큘럼


- 직장인 필독서 선정

- 핵심내용을 간파하는 독서법

- 필독서 교육 (포인트) : 브리핑 기법

- 핵심내용 라이팅 훈련 : 글쓰기 단계

- 핵심내용 스피치 훈련 : 실무적용 단계


 

<독서분야>


- 독서법

- 성공/처세

- 자기계발
 -창의력/혁신

- 리더십

- 인간관계

- 마케팅/세일즈

- 유통/창업

- 재테크/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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